notice

플로(FLO), 메타버스 이프랜드서 ‘플로랜드’ 개장... 크리에이터-팬 소통 강화

2022.09.15

FLO 크리에이터들과 메타버스에서 놀자!

플로(FLO), 메타버스 이프랜드서 ‘플로랜드’ 개장... 크리에이터-팬 소통 강화

 

- 플로, 17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브랜드 맵 ‘플로랜드’ 개장

- 24시간 FLO 오디오 송출부터 크리에이터 팬미팅까지.. 테마별로 영역 나눠 몰입감 높여

- 플로랜드 오픈 이벤트로 FLO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팬미팅 개최 예정

- 플로 김성은 브랜드Unit장, “메타버스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 소통 강화”

 

 

[ 플로의 이프랜드 브랜드 맵 ‘플로랜드’ ]

 

17일, 오디오 오픈플랫폼 플로(FLO)가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FLO 오디오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 맵 ‘플로랜드’를 개장한다. 플로는 플로랜드에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마련해 FLO 크리에이터의 활동 영역을 넓히고 팬들과의 소통 기회를 늘리겠다는 구상이다.

 

플로랜드는 FLO 크리에이터와 팬들 간에 더욱 활발한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플로랜드는 FLO 오디오를 즐기는 방식에 따라 ▲플로의 오디오 콘텐츠를 송출하는 ‘플로존’, ▲오디오 콘텐츠 포스터 또는 크리에이터 관련 이미지를 전시한 ‘크리에이터존’,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의 팬미팅 등 공연 목적으로 운영되는 ‘팬(fan)존’ 등 저마다 특색을 가진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플로 이용자들은 플로 플랫폼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FLO 오디오와 크리에이터들을 보다 다양하고 몰임감 높은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각 테마가 FLO 오디오 관련 요소들로 구성된 만큼 취향이 비슷한 이용자 간 실시간 소통이나, 응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팬 커뮤니티 형성 등 취향 기반의 새로운 재미 요소가 더해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FLO 크리에이터들이 오디오 콘텐츠 제작 외에 실시간 방송 및 팬미팅 등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활동 영역도 늘어났다. 이를 보여주는 첫 사례로 같은 날 낮 12시부터 FLO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의 팬미팅이 플로랜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도서관은 앞서 지난 1일 플로에서 실력과 잠재력을 가진 아티스트를 조명하는 오디오 콘텐츠 ‘내가수 뽕차게’의 첫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오디오 크리에이터로서 본격 활동을 시작한 바 있다. 대도서관의 플로랜드 팬미팅은 당일 이프랜드를 통해 접속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플로는 크리에이터와 팬들의 다양하고 재밌는 소통을 위해 상시 운영 콘텐츠 및 정기 이벤트와 깜짝 이벤트를 운영한다. 상시 운영 콘텐츠로 FLO 오디오 카테고리별로 생성된 각 맵에서 24시간 내내 오디오 콘텐츠를 송출한다. 정기 이벤트로는 SKT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인 ‘티팩토리’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플로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공개 방송을 플로랜드에서 동시 송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FLO 크리에이터들과 이프랜드 독점 공개방송 및 팬미팅, 강연 등도 진행되며, 플로와 협업 중인 다이아TV 소속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시작해 추후 FLO 크리에이터들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플로의 김성은 브랜드Unit장은 “플로랜드에서 메타버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들을 준비해 크리에이터와 팬들 간에 친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