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클릭스(Clix), 플래시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07.03.19

휴대용 기기, UCI 열풍! 인터페이스도 내가 원하는 대로 바꾼다

아이리버 클릭스(Clix), 플래시 콘텐츠 공모전 개최

 

플래시 콘텐츠/테마스킨 부분 나누어 공모전 개최. 오는 4 30일까지 공모

 상금 200만원, Adove Flash 정품, 클릭스 등 총 1,000만원 상당 경품 제공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 제조업체 레인콤(대표 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은 멀티플레이어 MP4P ‘아이리버 클릭스의 출시를 기념하여 아이리버 클릭스 플래시 공모전 4 30일까지 개최한다.

 

아이리버 클릭스 플래시 공모전은 클릭스에서 구동되는 게임 및 지하철 노선도 등의 다양한 플래시 콘텐츠를 제작하는 플래시 콘텐츠 부분과 유저 스스로가 다양한 테마스킨을 디자인하는 플래시 테마스킨 부분으로 나누어져 진행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5 7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1 1명에는 상금 200만원, 2 2명은 어도브 플래시(Adobe Flash) 정품 세트, 3 3명은 클릭스가 경품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2개 부문별로 각각 시상된다.

 

기존 아이리버 제품의 경우 사용자들이 로또번호 추출기, 두뇌 훈련기 등의 플래시 콘텐츠를 제작해 이슈가 된 바 있으며, 온라인의 사용자 제작 콘텐츠, UCC 열풍이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까지 이어진 것으로 더욱 관심을 모은다.

 

세계 최초로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클릭스는 최고의 화질을 자랑할 뿐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기기에 적용할 수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클릭스는 플래시라이트 2.1을 지원해 사용자가 제작한 인터페이스를 넣을 수 있는 UCI(User Create Interface)가 가능하며 플래시 게임, 플래시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되어 있는 기본 테마 스킨 플래시를 활용하여 아이콘, 바탕화면 등을 다양하게 연출과 폰트도 선택할 수 있다.

 

레인콤 관계자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플래시 콘텐츠는 향후 판매되는 제품의 번들로 들어 갈 예정으로, 최근에는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을 살려줄 수 있는 제품을 소비자들이 원해 이와 같은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 “클릭스를 통해 동일한 제품의 IT기기에서 개인 취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기기로의 적용 가능성을 높여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