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사전 최초 '표준대국어사전'수록한 '아이리버 딕플26' 판매시작

2007.01.02

​노트북식 키패드의 편리성과 블랙, 화이트 컬러 디자인의 세련됨을 함께

랜덤하우스와 콜린스의 영영사전 동시 수록 등 유용한 52개 콘텐츠 내장해 학습기능 강화
레인콤, 전자사전 최초 ‘표준국어대사전’ 수록한 ‘아이리버 딕플26’ 판매 시작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업체 레인콤, 전자사전 최초 ‘표준국어대사전’ 수록한 ‘아이리버 딕플 26’ 판매 개시
-콜린스·랜덤하우스 영영사전 동시 탑재하여 콘텐츠 수준을 높였을 뿐 아니라 단어 및 문장의 청취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 새롭게 추가하는 등 막강한 어학 학습기능 갖춰
-MP3와 사전검색, E-book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MP3 플레이어 동시 지원
-사용자가 직접 단어를 등록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해 사용 편리성 극대화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제조업체 레인콤(대표 양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은 전자사전 최초로 ‘표준국어대사전’을 수록한 아이리버 ‘딕플26’ 판매를 시작했다.

레인콤이 여섯 번째로 선보이는 전자사전인 ‘딕플26’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갖췄을 뿐 아니라 어학 콘텐츠와 학습기능, 사용 편리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대거 강화해 졸업·입학 선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딕플26’은 화이트와 블랙의 모던한 컬러를 적용하여 심플함과 세련됨을 더했을 뿐 아니라 모든 각을 유선으로 처리해 부드러우면서도 더욱 슬림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검색이 편리한 노트북식 키패드와 4.3인치의 컬러 와이드 LCD 스크린을 사용 했으나 사이즈(163.4X83.6X21.5mm)는 컴팩트하다.

다방면에서 막강한 기능을 보강한 ‘딕플26’은 무엇보다 충실한 학습이 가능하도록 어학 학습 지원 능력이 강화 됐다. 전자사전 최초로 국정 교과서 맞춤법 표기의 기준이 되는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을 수록해 언어 학습의 기초가 되는 한글 능력을 다질 수 있다. 여기에 콜린스·랜덤하우스 영영사전, 새롭게 바뀐 토익에 대응할 수 있는 콘텐츠와 모의 토익 테스를 동시에 담는 등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일어·중어 4개 언어를 지원하는 총 52개의 콘텐츠를 탑재했다. 또한 원어민 육성에 가까운 발음을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단어와 문장의 청취 속도 조절 기능이 추가 되었다. 청취 속도 조절 기능은 엑스파미디어社의  QBS(Qbigsound) Speed Control 기술을 채용하여 빨리 듣거나 느리게 들어도 발음이 뭉개지지 않고 명확하게 들리도록 해 듣기와 말하기 학습 지원 기능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MP3 동시 지원 기능이 가능해 MP3나 라디오를 듣는 동안에도 사전 검색은 물론 E-book, 포토뷰어, 전자수첩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1.2GB의 넉넉한 내장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메모리 카드를 구입하지 않고도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사전 사용 중 어느 화면에서라도 평소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로 이동할 수 있는 ‘마이 메뉴(My Menu)’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어 간편한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 추가사전’ 기능을 통해 사전에 없는 신조어나 사전과 다른 뜻으로 사용되는 단어를 직접 등록할 수 있어 시대에 따라 변하는 언어를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지원된다. 한글로만 검색해도 정확한 외국어 철자를 찾아주는 ‘차이코프스키’ 기능이나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뇌파를 이용한 기능성 음악서비스인 비타민(Btamin)을 내장, 유저들이 한결 안정된 심리 상태에서 전자사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리버 제품답게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신조어 등 콘텐츠와 제품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으며,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채용했으며 완충시 mp3는 27시간, 사전부는 17시간 동안 사전을 사용할 수 있다.

레인콤 최기영 마케팅 이사는 “국내 전자사전 중 최초로 콜린스와 랜덤하우스 등의 유명사전 동시 탑재에 이어 한국어 표준어 맞춤법의 기준이 되는 ‘표준어국어사전’을 탑재함으로써 보다 충실한 어학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이는 스타일이 살면서도 음악을 즐기며 공부할 수 있는 기존 아이리버 장점과 결합되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26 소비자 가격은 35만8000원.

한편 레인콤은 전자사전의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는 ‘D26’ 판매 개시를 기념하여 당첨자에게 캐나다 1개월 어학연수 학비를 포함한 여행상품권 및 토니로마스, 스파게티아 식사권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 ‘아이리버 딕플 홀릭(holic) 모여라~’를 개최한다. 1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아이리버 홈페이지에서 ‘딕플을 좋아하는 이유’를 등록해 응모 할 수 있다.